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프로페시아 가격과 약 1년 복용 후기

 

예전과 달리 나이를 불문하고 큰 고민거리인 탈모

특히나 현대인들에게 있어서 외모는 단순히 미적인 요소뿐만 아니라 경쟁력으로 작용합니다

이런 외모에 큰 영향을 주는것이 바로 헤어스타일이고 그중에 가장 큰 문제가 "탈모"입니다

특히나 요즘은 30대 20대 심하게는 10대 학생들에게도 많이들 나타나고 있죠

이유는?

 

다양합니다 보통은 유전이 가장 큰 비중을 차지 하지만 잘못된 샴푸/드라이 습관, 식습관, 스트레스 등등이 있죠

저 역시 위의 여러 원인등으로 탈모 증상이 왔다고 판단하여 프로페시아를 복용하게 되었습니다

 

탈모치료약은 무엇이 있나요?

 

탈모샴푸, 두피클리닉, 맥주효모, 비오틴 등등 인터넷에서는 탈모에 효과를 보았다고 하는 여러 가지 방법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분명하게 말씀드리자면 현재 나와있는 효과가 있다고 인증된 탈모치료약은 먹는약, 바르는 약입니다(완치는 아님)

먹는 약은 프로페시아

바르는 약은 미녹시딜입니다

이 2가지 중에 제가 사용하는 것은 먹는 약인 프로페시아입니다

프로페시아 쉽게 구할 수 있나요?

 

프로페시아는 의사의 처방전이 있어야 약국에서 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제가 복용 중인 것은 프로페시아이며 카피약이 아닙니다)

그리고 이 처방전을 받기 위해서는 근처 피부과를 가시면 됩니다

어렵게 생각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굳이 내가 탈모가 아니어도 피부과 가셔서 진단받으시고 복용하고 싶다고 하면 처방전을 써줍니다(대신 진료비 2만 원이 나가는...)

처방전 들고 약국에 가셔서 구매하시면 되는데 보통 1 상자에 3달치가 들어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가격은 15만 원 정도이고요

보험적용이 안되기 때문에 고스란히 금액 부담하셔야 됩니다

어차피 프로페시아를 복용을 하시겠다고 마음을 먹으셨으면 이 약은 완치 치료제가 나올 때까지 계속 드셔야 합니다

그러므로 3개월 할부로 그냥 월 5만 원씩 핸드폰 요금제 나가듯이 꾸준히 나간다고 생각하세요

2만 원(진료비)+15만 원(프로페시아 1 상자) 즉 3개월에 17만 원씩 나갑니다

프로페시아 1년째 복용했으며 지금도 복용 중, 효과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저는 그렇게 효과를 보진 못했습니다

직접적인 탈모가 있진 않지만 정수리 쪽이 다른 쪽 머리카락보다 힘이 없어 얇다는 것 때문에 복용을 시작한 것인데

1년이 지난 지금도 나아지고 있진 않네요 

그렇다고 머리가 더 빠지는 것도 아니기 때문에 이게 효과인가?라고 생각하며 그냥 계속 복용하고 있습니다

프로페시아는 M자 탈모 보단 정수리 탈모에 더 효과적이라고 해요

만약 M자 면 바르는 약도 겸용으로 사용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프로페시아를 먹으면 여러 부작용이 있다고 하던데?

 

저 역시 많은 걱정 속에 복용을 시작했습니다

(아 그리고 참고로 처음 구매하실 때 부작용이 걱정되시는 분들은 1 상자 전부 구매하지 마시고 그 안에 7일분으로 낱개로도 구매가 가능하기 때문에

몇 주일치만 복용해보시고 결정을 하셔도 됩니다)

 

사람마다 부작용이 다르다고 하기 때문에 저는 저의 경험을 토대로 설명드리겠습니다

1. 남성 성기능 장애, 발기부전

저는 초기에 이 부분이 가장 걱정이 되었는데 결론적으로는 없었습니다

제 생각에는 대부분은 이런 게 있다고 하니 지레 겁을 먹는 심리적인 요소라고 생각합니다

 

2. 우울증, 피로함

우울증은 따로 없었지만 아침에 일어날 때 그리고 저녁쯤 되면 예전보다 몸이 많이 피로해진다고 느낀 적이 많습니다

저는 비타민C 비타민B를 먹기 시작하면서 나아진 케이스이고요

(비타민 B가 생각보다 피로 해소가 좋습니다)

 

3. 브레인 포그

말 그대로 뇌에 안개가 낀 것으로 기억한 것을 떠올리지 못하는 증상인데 이 증상 역시 저는 없었습니다

 

4. 기형아 출산

프로페시아의 성분이 가임기에 여성에게 노출되면 기형아 출산의 위험이 있습니다

이것은 피부로도 흡수가 되기 때문에 여성이 프로페시아를 만지만 위험하고요(보통 코팅이 되어있긴 하지만 그냥 안 만지는 게 좋겠죠)

여기서 의문점은 그러면 결혼한 상태에서 자녀 계획이 있는데 이 기간 동안에는 프로페시아를 복용하면 안 되는 것인가?라는 의문점에

결론은 복용을 해도 된다입니다 약을 복용했지만 그렇다고 그 성분이 정액으로 나오진 않으니까요

가장 중요한 것은 여성과 약의 접촉을 조심해주세요

설명드린 것처럼 여러 부작용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있다고 하더라도 이러한 것들은 약 복용을 중단하면 다시 원래대로 돌아오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